IBM Linux on System z Cloud Test Drive

IBM Linux on System z 기반의 클라우드 환경을 이용했을 때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 대비 약 79%가 낮은 도입비용과 45일이 걸리던 프로비저닝 시간을 20분내로 줄일 수 있었다는 미국 모 은행 사례가 있습니다. IBM Linux on System z를 사용하고 있는 많은 고객들이 이미 Linux에 대해 안정성과 가용성에 대해서 높은 평가를 내리고 있는 가운데, 이를 기반한 클라우드 환경은 TCO 절감 차원에서, 또 높은 서비스의 품질에서 진지하게 고려해봄직한 솔루션이 되고 있습니다.

미국 워싱턴 시스템 센터에서 IBM Linux on System z 기반으로 구성한 Cloud Test Drive 환경을 공개했습니다. 이 테스트 환경은 IBM Linux on System z 기반으로 완벽한 시스템 자원의 가상화를 담당하는 z/VM과, 가상 서버의 배치를 위해 Tivoli Provisioning Manager(TPM)이 사용되었습니다. SUSE와 Red Hat 리눅스 서버 이미지들이 5개 준비되어있구요. 이 이미지들에는 어플리케이션 서버 기능(WebSphere Application Server)과 데이터베이스 기능(DB2 또는 Oracle)이 제공됩니다.

90일간의 무료 액세스, 최대 3대까지의 리눅스 서버를 사용해보실 수 있습니다.

이 테스트 환경은 몇가지 다른 롤들을 체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. 일반 사용자 레벨의 셀프서비스 인터페이스가 제공이 되어 원격에서 서버를 생성하고, 운영하고, 또 삭제할 수 있습니다. 그리고 관리자 레벨로 Tivoli Provisioning Manager(TPM) 화면을 액세스해볼 수 있습니다.

이 테스트 환경에 관심이 있으시다면, 바로 IBM 담당자에게 문의하세요. 🙂



IBM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테스트 환경외에 z/VM과 Linux on System z의 여러 관리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는 Velocity Software에서도 클라우드 테스트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 아래 URL을 방문해보시면, 리눅스 서버를 생성하고, 접속해볼 수 있습니다. 12시간 후에 자동으로 expire된다고 하니 맘껏 테스트해볼 수도 있겠네요.

http://DEMO.VelocitySoftware.com/CLOUD

Enjoy it!

Advertisements

답글 남기기

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:

WordPress.com 로고

WordPress.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Google+ photo

Google+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Twitter 사진

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Facebook 사진

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%s에 연결하는 중